전체메뉴

뉴스룸

어린이 놀이터·공원안전 우리가 지킨다..구리경찰서_경찰리포트(2018.1.26)
2018-02-01 | 조회890 | PBN

# 내레이션

성범죄로부터 우리 아이를 지켜라! 날이 갈수록 빈번하게 발생하는 아동 성범죄 예방을 위해 어린이공원 범죄취약요소를 진단?점검하고 있는 구리경찰서를 만났습니다.

 

# 내레이션

구리경찰서는 미취학 아동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관내 40개소의 어린이 공원을 대상으로 범죄취약요소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.

 

# 강영록 과장 / 구리경찰서 생활안전과

어린이들이 사회적 약자로서 범죄로부터 취약하기 때문에 저희는 구리 시내의 40개소의 어린이공원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.

 

# 내레이션

어린이공원 점검을 위해 경찰서를 나서는 경찰관들! 어린이들이 많이 찾는 동네 공원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방범용 CCTV가 설치되어 있는지, 잘 작동하고 있는지 점검해보는데요.

 

# 현장음

도시종합관제센터입니다.

 

# 경찰 현장음

경찰입니다.

 

# 경찰1 현장음

생활안전계 정승우 경장입니다. CCTV 점검 중인데요. 비상벨 점검하고 있습니다.

 

# 경찰 현장음

. 지금 소리도 잘 들리고요. 화질도 괜찮고, 지금 말씀하시는 장면이 다 나오고 있습니다.

 

# 경찰 1 현장음

알겠습니다. 고맙습니다.

 

# 경찰 현장음

. 수고하십시오.

 

# 내레이션

언제든 위급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비상벨의 설치와 작동여부, 청결상태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있습니다.

 

# 정승우 경장 / 구리경찰서 생활안전과

CCTV가 어린이공원 내의 놀이기구를 잘 비추고 있는지, 비상벨이 잘 작동을 하는지, 어린이 놀이기구가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고 있습니다.

 

# 내레이션

또 공원 내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으슥한 곳은 없는지, 공원 시설물 위치의 적정성, 그리고 공원 내 펜스와 야간 조명까지 체크하고 있습니다. 공원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공원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물어보고, 안전을 위한 당부도 잊지 않습니다.

 

# 홍희원 / 구리시 수택동

밤에 좀 무서웠는데, 경찰분들이 순찰 다녀서 무섭지 않고, 더욱더 안심이 되어서 잘 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.

 

# 내레이션

구리경찰서 경찰관들은 물리적 환경요소뿐만 아니라 어린이공원의 주인인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도록 노숙자, 비행청소년, 주취자 등 인적 취약요인까지 살펴보고, 또 문제점을 개선해나가고 있습니다.

 

# 김은지 경장 / 구리경찰서 여성청소년과

부모님께서 아이들에게 강조해주실 부분은 좁은 골목길보다는 밝고 큰 길로 다닐 수 있도록 해주시고, 놀이터나 공중화장실에 갈 때도 친구들과 꼭 함께 갈 수 있도록 강조해주시는 부분이 필요합니다. 그리고 부모님께서는 성범죄자 알림이 사이트를 통해서 우리 집 주변에 성범죄자가 거주하고 있지는 않은지 미리 확인해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
 

# 내레이션

경찰은 이번 점검을 비롯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자체 및 경찰협력단체와 협업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한편, 위험성이 있다고 진단되는 공원에 대해서는 순찰을 강화할 계획입니다.

 

# 강영록 과장 / 구리경찰서 생활안전과

어린이공원에 어른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과 헬스기구를 설치하여 서로 지켜주면서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공원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# 내레이션

사회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이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구리시를 만들겠다는 구리경찰서 경찰관들! 이들의 노력과 함께 길을 지나가다가 어린이들이 있다면 우리가 도와줄 일은 없는지, 취약요소들은 없는지 나의 아이가 아니더라도 한 번쯤 주위를 살펴봐주시길 바랍니다